주간목표달성

워드 페이지 추가 (복사 나누기 작업하기)

프로그램 사용법

간편하게 워드에서 페이지를 추가하거나 복사하거나 나누기를 작업하는 과정



문서 작업을 하면서 완성도를 높이고 싶다면, 툴의 기능 활용법을 알아두는 것이 우선이죠? 물론 기능 활용을 잘 한다고 해서 무조건 완성도가 높은 문서가 나온다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모르는 것보단 알아야 워드 페이지 추가와 같은 작업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문서에서 워드 페이지 복사를 하거나, 작성하는 내용 중간에 새로운 화면을 넣어주는 작업은 어떻게 하는고 하니, 간단합니다. 최소한의 정보만 알아두면 작업할 수 있어요. 그리고 최소한의 내용들은 아래쪽에 세세하게 정리를 해봤는데, 혹시 워드 페이지 나누기와 같은 화면 편집 정보가 필요했다면 읽어주시기 바라요!



▼ 화면을 넣어주는 것부터 얘기를 해볼게요. 편집해야 하는 문서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화면을 추가할 위치로 커서를 옮겨주세요.



▼ 커서의 위치를 잡았다면, 프로그램 상단에 있는 삽입 카테고리를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클릭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했으니, 확인하시면 됩니다.



▼ 삽입 카테고리를 선택했다면 바로 아래쪽에 있는 메뉴 모음에서 클릭해야 할 부분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이미지에 위치를 표시할게요.



▼ 지금까지의 내용을 모두 적용했다면, 아래에 있는 이미지처럼 커서가 있었던 곳에 공백의 화면이 하나 더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 그리고 내용을 그대로 다른 화면으로 옮겨주는 과정도 얘기를 해보자면, 필요한 화면의 첫 부분에 커서를 잡고 [Ctrl + Shift + End]를 눌러주세요.



▼ 하나의 화면에 있는 모든 내용이 선택되었다면, [Ctrl + C]를 한 번 눌러주세요. 그리고 옮기고 싶은 위치에 커서를 옮겨주고 [Ctrl + V]를 누르면 됩니다.



대단할 것 없는 정보였지만, 참고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