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 초기화 (outlook 설정 되돌리기)
프로그램 사용법간단한 아웃룩의 초기화로 outlook의 설정을 되돌리는 방법 안내
프로그램을 사용하다 보면 세팅 값이 틀어지고 실행이나 사용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땐 프로그램의 모든 세팅 값을 처음의 상태로 만들면 됩니다. 물론 메일 클라이언트 프로그램도 마찬가지이며, 아웃룩 초기화 기능을 지원해주고 있어요.
다만, 기능이 있다고 해도 방법을 모른다면 outlook 초기화를 할 수가 없겠죠? 그래서 이번에 참고를 하실 수 있는 정보들을 한 번 적어보려고 해요. 엄청난 고급 정보나 노하우를 공유하는 글이 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아웃룩 설정 초기화를 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를 땐, 하단의 정보가 충분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완전히 재설치를 하는 것이 아니라면, 레지스트리 값을 수정해야 해요. 고로 시작은 [시작 버튼 + r]을 누르고 [regedit]를 입력하는 것입니다.
▼ 편집기 화면이 열리면, 하단 이미지에 표시한 경로로 진입을 해주세요. 이미지는 클릭하면 확대할 수 있습니다.
▼ 마지막 14.0 폴더는 버전에 따라 숫자도 달라져요 11.0~15.0 사이에 있는 폴더를 선택해서 진입하면 됩니다. 그리고 하위 폴더에서 툴 이름을 우 클릭하고, 이름 변경을 눌러주세요.
▼ 이름은 적당히 수정을 해주면 됩니다. 알아볼 수 있도록 원래의 폴더 이름 뒤에 백업 정도를 붙이면 적당하겠죠?
▼ 지금까지의 작업이 완료되었다면, 편집기 화면을 닫고 프로그램을 실행해주세요. 그리고 다시 편집기를 열고 동일한 경로로 진입합니다.
▼ 동일한 경로로 진입해보면 새로운 폴더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그럼 이름을 변경해두었던 기존의 폴더를 지워주면 됩니다.
대단한 내용은 아니었지만, 참고 수준은 되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