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변환기 필요하시면 참고하세요
프로그램 사용법뭐라고 제목을 적어야할런지도 몰라서 그냥 간단하게 텍스트 변환기라고 적어놓기는 했는데요. 좌우지간 텍스트라고 이야기할 수 있는 범위가 상당히 넓고 아울러 포맷을 변경하는것 역시도 쉽게 무조건 이렇게 하면 됩니다라고 이야기를 할 수가 없는 부분이라고 이야기를 할 수가 있겠죠. 그래서 오늘은 수많은 작업 과정들 중에서도 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할 수 있는 이야기를 좀 해볼까 하는군요. 다른 말로 표현을 하자면 텍스트 읽어주는 프로그램에 관한 소개라고 이야기를 해도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하는데요. 여러분들이 필요로 했던 내용이라면 지금부터 차근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프로그램이라고 해서 설치를 해야하는건 아니고 그냥 웹상에서 바로 해당 프로그램의 기능을 활용하는 것이 가능한 곳을 좀 전해드릴가 하는데요. neospeech.com라는 곳이 되겠습니다. 들어가보시면 아시겠지만 바로 변환기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구성이 자리잡고 있는데요. 사용하는 방법 역시도 상당히 간단하다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중간쯔음에 보시면 기본적으로 us english.paul(male).greetings! 라고 설정되어있는 부분이 보이실텐데요. 이 설정을 변경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어떠한 설정이 가능한지 한개씩 차례대로 한번 살펴보도록 하죠.
* us english : 언어를 설정하는 곳입니다.
* paul(male) : 음성.목소리를 설정하는 곳입니다.
* greetings : 변환할 텍스트를 입력하는 곳입니다.
언어와 음성을 선택하신 이후 음성으로 바꾸고자 하는 내용을 제일 마지막칸에 입력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모든 과정이 마무리가 되셨다면 내용을 입력하는 바로 오른쪽에 있는 play라는 버튼만 눌러주시면 간단하게 여러분들이 입력을 하였던 내용이 음성으로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으시겠습니다. 설정하시면서 눈치를 채셨겠지만 다양한 언어를 지원한다라는 사실! 그래서 외국어를 공부함에 있어서도 도움이 될만한 곳이 아닐까 생각을 하는군요.
개인적으로도 영어듣기 공부를 위해서 종종 활용을 했던 곳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아무튼 여러분들의 필요에 따라서 활용하시는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유용하게 잘 활용하셨으면 하고 다음에는 또 다른 범위에서의 변환 작업 알려드리는 시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